[e브랜드평판] 한화솔루션, 석유화학 브랜드평판 1위···SK이노베이션·LG화학 상위권
연구조사본부
view : 3900
[e브랜드평판] 한화솔루션, 석유화학 브랜드평판 1위···SK이노베이션·LG화학 상위권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64,864개 분석
2022년 8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5일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화솔루션 2위 SK이노베이션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7월 25일부터 2022년 8월 25일까지의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64,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85,076개와 비교하면 17.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솔루션, SK이노베이션, LG화학,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SKC, 이수화학, SK케미칼, 효성화학, 그린케미칼, 코오롱인더, 대한유화, 애경케미칼, 태광산업, 삼양사, 동성케미컬, KPX케미칼 순이었다.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6,158 미디어지수 1,111,038 소통지수 1,065,347 커뮤니티지수 682,917 시장지수 329,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4,8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11,546과 비교하면 76.70% 상승했다.
2위,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649 미디어지수 1,055,007 소통지수 814,442 커뮤니티지수 675,743 시장지수 684,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4,40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02,727과 비교하면 40.38% 상승했다.
3위,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783 미디어지수 523,316 소통지수 595,913 커뮤니티지수 670,823 시장지수 1,600,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3,96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49,640과 비교하면 3.32% 상승했다.
4위, 롯데케미칼 ( 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807 미디어지수 613,664 소통지수 367,167 커뮤니티지수 246,323 시장지수 221,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1,75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38,915와 비교하면 13.83% 상승했다.
5위, 금호석유 ( 대표 백종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395 미디어지수 747,138 소통지수 310,556 커뮤니티지수 308,877 140,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9,63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32,303과 비교하면 28.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화솔루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석유화학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23.17% 상승, 브랜드이슈 31.72% 상승, 브랜드소통 11.53% 상승, 브랜드확산 7.73% 상승, 브랜드시장 10.7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처 : 이넷뉴스]
[원문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