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경영혁신으로 승부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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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업무 온라인 처리 SEMㆍCRM 본격전개 LG화학은 “첨단 기술과 새로운 솔루션으로 고객의 기대를 앞서가고, 경영에서 신뢰받는 세계적 기업”이 란 비전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 같은 변신의 기본으로 전 분야에서 IT접목을 시도하고 있으며, 지 난 7월부터 가동에 들어간 ERP시스템은 그 첫 성과물이다. LG화학은 2000년 11월부터 자사 임직원 및 시스템 통합업체ㆍ컨설팅 업체 등의 ERP 전문가 250여명을 동 원, ▲970개 프로세스에 대한 현상분석 ▲450개의 변화 프로세스 설계 ▲3,000여개의 비즈니스 이슈 도출 및 해결 ▲약 100만건의 주요 데이터 정비 등을 마치고 ERP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LG화학은 ERP 가동으로 영업ㆍ생산ㆍ구매ㆍ재무ㆍ인사 등 기업경영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실시간으로 온라 인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글로벌 스탠다드에 입각해 전 부문의 프로세스를 재검토하고 설계해 다양한 업무혁신(PIㆍProcess Innovation)과제를 해결할 기반을 마련했다. 앞으로 LG화학은 전략적경영관리(SEMㆍ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CRMㆍ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공급망관리(SCMㆍSupply Chain Management) 등 `확장 ERP`프로젝트도 본격적으 로 전개해 `전통산업의 IT기업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김종현 상무(최고정보책임자)는 “IT인프라를 선진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기업경영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축적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제 2002.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