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석유화학, 고객감동 실천하니 상생경영이 저절로
view : 23616
한화석유화학은 12월 14일 서울 장교동 본사 대강당에서 2006년 고객감동사례 발표회를 개최하여 임직원들과 고객 감동 노하우를 공유하고 고객과의 상생을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화석유화학은 고 유가와 급격한 환율 하락 등 급변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매년 고객감동사례 발표회를 열고 영업사원에서부터 엔지니어, 구매담당, 연구원에 이르기 까지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여 고객감동과 상생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회사의 경쟁력 향상은 물론 고객인 거래처와의 동반 성장을 이루어 가고 있다.
한화석유화학은 업종 특성상 고객 대부분이 중소 가공업체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중소기업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면서 서로가 WIN-WIN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과의 상생 경영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
한화석유화학 임직원들은 이날 두시간 반동안 진행된 발표회에서 영업사원과 연구원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사례를 듣고 공감하면서 서로를 격려하였으며, 허원준 사장은 이들 모두에게 포상금을 전달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한화석유화학 허원준 대표이사는 “고객의 성공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고객의 경영 컨설턴트 역할은 물론 기술 자문을 통한 신제품 공동개발 등에도 역할을 계속적으로 수행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어려울 때일수록 함께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파트너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회사가 보유한 기술, 인력, 정보를 공유해 고객인 파트너가 기술개발, 품질향상, 원가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양쪽 모두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 이다” 라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고객만족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