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품질매니저 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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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주유기름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현장에서 즉각 조치
ㅇ 전국 주유소 대상 연 2회 품질검검, 연 12회로 늘려
ㅇ 기술지원센터, 품질서비스센터로 확대 개편
SK주식회사가 정유업계 최초로 품질매니저 제도 시행에 나선다.
품질매니저 제도는 주유고객이 기름으로 인해 이상을 느낄 경우 전문가(‘품질매니저’)가 출동해 원인분석 및 귀책사유에 따라 보상여부를 판단하고 이를 현장에서 조치하는 것. 그동안 주유고객과 주유소가 잘잘못을 가려 고객 불만을 처리했던 것을 직접 중재하게 된다.
품질매니저 제도는 SK㈜의 품질보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품질보증 프로그램은 SK주유소 판매 석유제품이 SK 공급제품임을 보증하는 것으로 이 달 18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SK㈜는 품질보증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 기존 기술지원센터를 품질서비스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15일 오전 발대식을 가졌다.
품질매니저들은 품질서비스센터내에 속하게 되는 전문가 그룹으로 총 21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품질매니저들이 주유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품질서비스센터 내의 품질서비스원들은 주유소 품질관리 서비스에 나선다. 품질서비스원은 사전 품질관리를 위해 전국 SK주유소를 대상으로 연 1,2회 이뤄졌던 품질점검 활동을 연 12회로 늘리게 된다.
SK㈜는 품질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품질문제 발생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주유소 품질관리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품질문제 발생시 신속한 처리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