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소식

2004년도 하반기 세계일류상품 선정 안내

view : 22722

산업자원부는 14일 오전 제7차 세계일류상품 발전심의위원회(위원장 조환익 차관)를 열어 59개 품목(*품목리스트, 주요제품 설명은 첨부화일 참조)을 세계일류상품으로 신규 선정했다.

이번에 세계일류상품으로 새롭게 선정된 59개 품목을 업종별로 보면 일반기계 17개, 전기전자 15개, 섬유·생활용품과 생물·화학이 각각 8개, 정보통신 5개, 보건의료 3개, 농수산품 2개, 수송기계 1개 품목이며, 석유화학은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 열접착 수지, 강관코팅용 폴리올레핀계 접착용 수지, 난방관용 내열성 폴리에틸렌수지, 필름용 무광수지, 전력케이블 절연용 컴파운드, 티탄산바륨 등 6개품목이 새롭게 선정되었다.

산자부는 이번 추가선정된 품목에 대한 생산인증기업 선정(旣 선정 품목에 대한 생산인증기업 신청도 포함)은 해당업체의 신청을 받아 올 12월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참고로 세계일류상품제도는, 우리나라의 수출품목이 소수의 몇가지 품목에 집중돼 있어 대외환경 변화에 취약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수의 세계일류상품을 발굴하고 필요한 기술개발과 해외마케팅을 정부가 특별히 지원하는 제도이다.

세계일류상품 선정 요건은 세계시장점유율 5위이내에 해당하거나 3년내에 5위이내 진입이 전망되는 품목이며, 산자부는 매년 2차례에 걸쳐 세계적 경쟁력이 인정되는 상품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하고, 해당생산업체를 세계일류상품생산인증기업으로 지정하고 증서를 발급한다.

세계일류상품생산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의 각종 기술개발자금 지원대상에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가점이 부여되고 전시회 등 해외마케팅 활동에 별도의 지원을 받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