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소식

에너지절약 실천 실태조사 실시

view : 14191

정부는 자율적 에너지절약 참여를 정착시키기 위해 업종별 특성에 적합한 에너지절약계획 보강지원, 인센티브 지원방안 강구 및 실천여부 점검을 위한 2차실태조사를 22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92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산업자원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실태조사는 자율적 에너지절약계획의 실천여부 조사외에도 각 업종별 특성에 적합한 에너지절약계획 강구 및 지원을 위한 업계 실태조사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는 자율적에너지절약을 정착시키기 위한 지원대책 수립 및 사례별 에너지절약방안 강구를 위한 기초자료 수집과 의견수렴을 위한 것으로 자율적 참여업종의 고효율 에너지사용기기 개체시 저리금융 및 투자세액 공제지원 등을 위한 대상 발굴 및 기존 지원제도의 적극적 홍보에 목적이 있다.

금번 실천여부 조사결과는 소관 협회에 통보해 회원사들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고, 각 사업체의 의견수렴 결과는 업종별 에너지절약 계획 수립 및 지원책 마련에 기초자료로 쓰일 예정이다.

한편, 고유가 극복에 동참하기 위한 서비스업종의 자율적 에너지절약에는 총 18개 사업자단체(586천개 사업장)가 참여를 희망했으며, 이중 12개단체(522천개 사업장)가 자율계획을 제출하고 나머지 6개 단체는 계획수립중에 있다.

(2005. 9. 20 대한상의 산업환경 네트워크)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