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경영의 현장을 가다-LG칼텍스정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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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출신 학생들 가운데 우수한 학생 10명중 5명 정도는 우리 회사 장학생이라고 보면 틀리지 않습니다.” LG칼텍스정유는 최근 10년 가량 기업이 지역사회에 어떻게 봉사할 수 있을 것인지를 화두삼아 기업경영을 해온 대표적인 회사다. 지난 1996년부터 여수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장학사업은 올해로 만 8년째를 맞았으며, 이 기간동안 LG정유가 음으로 양으로 지원을 보낸 학생수는 무려 3,000여명에 달한다. 이들에게 들어간 돈도 30여억원. 명영식 LG정유 여수공장 사장은 “개인이든 기업이든 수지타산을 생각하면 장학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LG정유가 펼치는 사업은 말 그대로 그저 이웃해 있는 지역사회가 조금이라도 더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고 강조했다. ◇이웃과의 정(情), 기업활동의 또 다른 목적= 지난 가을 LG칼텍스정유의 주유소를 찾았던 사람들은 주유소 한 켠에 놓여있던 재활용품 기증함을 쉽사리 찾아볼 수 있었을 것이다. 이 재활용함은 이 회사가 `아름다운 가게`를 돕기 위해 지난 8월11일부터 10월 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 50여 LG정유 주유소에서 펼친 운동의 증거물이다. 주유고객과 지역 주민들이 기증한 옷, 신발, 도서, 유아용품, 소형가전 등 쓰지 않는 물품을 싼값에 되팔아 얻은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했다. <서울경제 2003.11.24>